아두이노

[아두이노]MIT App Inventor(앱인벤터) 오류 해결방법 (feat.HC06)

알까 2022. 5. 25. 20:16

MIT App Inventor(앱 인벤터)를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 

유튜브 보고 따라했고 코딩에는 아무문제가 없는데 이러한 오류창이 떴습니다.

 

 

앱 인벤터 내에서 발생한 오류창

Runtime Error

 

unrecognized method. Irritants : (IsConnected)

Note: You will nor see another error reported for 5 seconds.

 

Dismiss

 

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인식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.

스마트폰에서 발생한 오류창

 

unrecognized method. Irritants: (IsConnected)

 

여기서도 동일한 오류창이 뜨는군요.

 

 

문제 해결 방안을 알려 드리기에 앞서 MIT App Inventor가 안드로이드 어플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.

 

눈치 채셨나요?

 

네 바로 여러분의 휴대폰/기기가 IOS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입니다.

아이폰, 맥, 맥북, 맥미니 등이죠.

 

운영체제를 IOS로 사용하고 있다면 오류가 발생합니다.

 

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아이폰 페어링 실패

 

아이폰에서는 HC06이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.

 

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페어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앱인벤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안드로이드로 작동한 모습. 정상적으로 작동한다.

 

참 안타깝지만,,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휴대폰으로 앱인벤터를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

 

부디 오류에 신경쓰시지 마시고 휴대폰을 바꿔서 이용해보세요.

 

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 (저는 이걸로 스트레스 많이 받았네요 ㅜㅜ)